카테고리 없음

경기 마이스(MICE) 서포터즈(G-MICEters) 5기 발대식’*^*

홍승표 2017. 6. 7. 10:16

경기관광공사는 수원 노보텔에서 경기 마이스(MICE) 서포터즈(G-MICEters)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한 마이스 서포터즈는 마이스 산업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대학생 35명으로 구성됐으며 프랑스 국적의 유학생이 최초로 선발됐다.
5기 서포터즈는 올 12월까지 총 7개월 동안 경기지역 마이스를 알리기 위한 홍보 캠페인과 국제행사 지원 등 현장체험에 나선다.

특히 5기 서포터즈는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일자리 창출과 관련해 마이스 관련 종사자의 조언을 듣는 잡 마이스 릴레이 인터뷰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시군별 맞춤형 마이스 프로그램 개발을 비롯, 사회적 소외계층을 위한 경기 마이스 시설 모니터링’, 홍보활동 UCC 30초 광고 콘텐츠제작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이러한 프로젝트를 통해 얻어진 우수한 결과물은 경기 마이스 정책에도 반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공사는 5기 서포터즈들에게 위촉장과 유니폼, 명함 등을 수여하고 ‘2017 스마트커넥티드월드(판교 스타트업캠퍼스816~17)’, ‘나노코리아(킨텍스712~14)’ 등 마이스 행사의 현장 지원 업무를 통한 마이스 산업체험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홍승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미래의 마이스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서포터즈들이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경기 마이스 산업의 새로운 동력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일보 박준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