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3

잘 쓰면 보물, 잘 못쓰면 고물^^

"자치행정국장인데요. 갑자기 소리가 너무 커졌네요? 소리 좀 줄이라고 하세요." "그러게 말예요. 그걸 어디에 말해야 되나요?" 전화 받은 사람은 당연히 청원경찰일 텐데 느낌이 싸했습니다. "누구세요?" "정무부지사입니다. 국장님!" 경기도청 자치행정국장으로 일할 때입니다. 청사관리와 방호담당 부서장이었는데, 며칠 동안 도청 정문 앞에서 전국철거민연합의 집회가 이어졌지요. 확성기를 이용해 목청을 높이고 심지어 장송곡(葬送曲)까지 틀어대는 통에 신경이 곤두서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창문이 흔들릴 정도로 소리가 커져 여비서에게 정문을 대라고 했는데 뜬금없이 정무부지사가 연결된 것이지요. 시끄러운 소음 때문에 정문을 정무부지사로 들은 듯했습니다. 황급히 전화를 끊고 정무부지사실로 뛰어 내려갔지요. "부지사..

카테고리 없음 2024.02.26

민주평통 신년인사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는 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평통 자문위원 신년인사회와 특별강연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자유민주주의를 기반으로 평화통일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관용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 수석비서관, 김동연 경기도지사,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과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장, 경기지역 31개 시·군의 민주평통 협의회장과 자문위원 등 600명이 참석했다. 김 수석부의장은 기조 강연에서 "여러가지로 어려운 한반도 정세환경 속에서도 경기지역 자문위원들이 힘을 모아 남남갈등을 극복하고 지역의 북한이탈주민들을 따뜻하게 포용해주는 선봉장 역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홍승표 부의장은 "민주평통 자문위원은 완장이나 벼..

카테고리 없음 2024.02.08

경기 사랑의 온도탑 123.2^^

광교에 있는 수원 컨벤션 광장에서 사랑의 열매 모금 캠페인 해단식을 가졌습니다. 지난해 12월 1일부터 62일간 322억을 목표로 모금 캠페인을 전개했지요. 도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396억을 모금,123°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사랑의 온도를 초과 달성할 수 있도록 애써주신 권인욱 회장님과 김효진 사무처장님, 사랑의 열매 직원들께 아낌없는 존경과 감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투명한 배분으로 기부를 가치있게, 세상을 가치있게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사랑의 성금을 기탁해주신 도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4.02.02